(사)서울AP클럽 올해의 광고인상, 제일기획 이채훈CD 수상자로 선정

김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18/11/29 [10:24]

(사)서울AP클럽 올해의 광고인상, 제일기획 이채훈CD 수상자로 선정

김수정 기자 | 입력 : 2018/11/29 [10:24]

2017년에 이어 광고. 홍보관련 전공 동아리에 소정의 장학금 지급 

광고. 홍보산업의 원로 중진들이 앞장서서 산업의 가교역할 담당 

 

광고. 홍보산업의 원로중진들의 전문가 모임인 (사)서울AP클럽(회장: 정만석)에서는 오는 11월 28일(수) 오후6시 한국프레스센터 내셔널프레스클럽(20F)에서 올해의 광고인상. 홍보인상 및 공로상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의 광고인상에는 이베이코리아와 G마켓 “스마일 도시락” 캠페인을 진행했던 제일기획 이채훈CD가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 제일기획 이채훈CD.     

 

 

올해의 홍보인상에는 (주)비알컴 박종선대표가 후배홍보인들과의 교류, 사회봉사활동 등을 평가하여 수상자로 선정되었고, 공로상에는 한국광고총연합회 이순동회장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광고. 홍보관련 대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관심고취와 광고관련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광고. 홍보관련 학과의 대학동아리에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올해는 숙명여자대학교 동아리 애드벌룬(지도교수 한규훈)과 세명대학교 동아리 K.I.S.S(지도교수: 문효진)가 선정되어 소정의 장학금을 받을 예정이다. 이들은 이를 바탕으로 제작장비 및 축제의 지원금, 동아리 운영비등에 활용할 계획을 제출했다. 

 

서울AP클럽 정만석회장은 “대학동아리 지원사업은 대학동아리의 높은 참여도를 볼 수있었다고 하면서 지원사업이 더욱 활성화되어 광고.홍보업계의 미래 인재양성 및 산업의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서울AP클럽은 광고. 홍보분야의 업계 및 학계의 원로 및 중진등 오피니언 리더들의 모임으로 언론분야(특히 신문)의 관훈클럽이나 방송분야의 여의도클럽과 더불어 광고홍보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 2011년 4월에 출범하였다. 

 

매년 연말 올해의 광고, 홍보인을 선정하여 시상식을 거행하며, 광고관련 동아리를 선정하여 장학금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초청세미나, 광고산업의 주요이슈에 대한 세미나, 지상파광고활성화, 중간광고등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삼성과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