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제트’ 청소기, 미세먼지 차단 최고 등급 인증 받아

김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4/22 [13:56]

‘삼성 제트’ 청소기, 미세먼지 차단 최고 등급 인증 받아

김수정 기자 | 입력 : 2019/04/22 [13:56]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가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배출 차단 성능과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 소비자의 건강을 배려한 차별화된 기술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 제트'는 독일 SLG(Schubert Leiter Geratesicherheit)로부터 '먼지 차단 능력 인증(Dust Retaining Capability)'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했다.

 

SLG는 전기, 전자, 의료기기 등의 성능 전반에 대한 평가·인증 업무를 담당하는 독일의 종합 시험 인증 기관이며, 특히 미세먼지와 관련해 신뢰도 높은 평가를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삼성 제트'는 이 평가에서 0.3~10㎛(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이상 차단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 99.999% 배출 차단: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62885-2의 5.11항에 의거한 테스트 기준

 

또한, '삼성 제트'는 알레르기 관련 인증 전문 기관인 BAF(British Allergy Foundation, 영국 알레르기 협회)에서 진행한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배출 차단 테스트를 통과해 '알레르기 UK(Allergy UK)' 인증을 획득했다.

 

'알레르기 UK'는 비염·천식·아토피 등의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으로, 피부과·이비인후과 등 의료 전문가들의 까다로운 평가를 거쳐야 한다.

 

'삼성 제트'가 세계적인 기관으로부터 미세먼지·알레르기 유발 물질 차단 성능을 인정 받은 데는 27개의 에어홀로 구성된 삼성만의 제트 싸이클론 기술과 제거한 먼지가 다시 배출되지 않도록 하는 '99.999%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이 주효했다.

 

'삼성 제트'는 제트 싸이클론 기술로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만들어 최대 200W(와트)의 강력한 흡입력을 구현한다.

 

또한, 싸이클론, 금속망 필터, 제트 싸이클론, 마이크로 필터, 고성능 필터의 5단계 필터 구조가 생활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배기 바람을 통해 다시 외부로 배출되는 것을 99.999% 차단한다.

 

한편, '삼성 제트'는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2019년 인간 공학 디자인상(Ergonomic Design Award)' 에서 '최고 혁신상 (Best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소비자와 전문가 700여명을 대상으로 심층 조사와 컨설팅을 진행해 ▲체감 무게를 최소화한 제품 구조 ▲사용자 맞춤형 4단계 길이 조절 파이프 ▲조작 상태와 제품 이상 여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LED 디스플레이 ▲청소기를 넣고 빼기 쉽게 7도 기울어진 각도로 설계된 충전 거치대 등 소비자의 피로감을 최소화하고 사용성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제트'는 강력한 흡입력으로 생활 미세먼지를 확실히 제거함과 동시에 배출도 차단해 주며, 인체공학적 디자인까지 접목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배려하는 기술을 확대 적용해 보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